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전기연구원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김용주 |
참여연구자 | H.Weh , 신판석 , 강도현 , 조윤현 , 구대현 , 지현구 , 오성철 , 송병문 , 김은수 , 유동욱 , 양해철 , 김국헌 , 권순만 , 김종문 , 박민국 , 김춘경 , 조창희 , H.H.Mosebach , H.May , H.Hupe , A.Steingrover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1-12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전기연구원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0200004946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한국형 자기부상 열차 모듈.영구자석을 이용한 전자석.부상제어기.전력변환 장치.캡센서.Magnetic Levitation Module in KOREA.Comtrolled Permanent Magnet.Controller Chopper.Gap Sensor. |
도심내의 교통수단으로 주로 쓰이게 될 중저속용 자기부상열차 추진에는 선형 유도 전동기, 부상에는 직류전자석을 이용하는 방식이 주로 쓰이고 있으나 직류전자석을 소비전력량이 크고 전자석 자중에 대한 부상력비가 적으므로 영구 자석을 이용한 전자석을 부상 시스템에 도입함으로 시스템의 효율이 좋은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하여 우리 고유 모델의 자기부상열차 개발에 기여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요소 부품 개발로 Gap-Sensor를 설계, 제작함으로 자기부상열차 개발에 필수적인 Gap-Sensor를 국산화한 기본 틀을 마련하였다.
In this technical report, the first year’s results of the project titled “A study on development of new magnetic levitation module in Korea” is presented.
The research has been sponsored by the Korea Ministry of Science and Technologies and performed by the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