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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압모터의 Brake 장치 및 변속기능장치 개발(Ⅱ)
Development of Brake and Variable Speed Device for Hydraulic Motor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연구책임자 김형의
참여연구자 이용범 , 함영복 , 정동수 , 이상훈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1991-08
주관부처 과학기술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등록번호 TRKO200200006010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유압모터.브레이크장치.변속장치.기어모터.유성기어 감속기.Hydraulic Motor.Brake.2-Speed Mechanism.Gear Motor.Planetary Reduction Gear.

초록

유압모터의 브레이크 장치로서 굴삭기등의 주행시스템이 정지시에 차체의 관성 부하에 의해 더이상 회전하지 못하도록하는 브레이크 장치를 유압모터 하우징 내부에 설치하는 것이 목적이다. 유압모터(액셜 피스톤 형식) 내부의 실린더 배럴과 함께 조합되어 사용되어지므로 외관상으로 콤펙트하게 된다. 변속기능 장치로서는 기존 외국 제품의 2속 메카니즘의 특허를 피해 액셜 피스톤 형식의 유압모터 변속장치를 개발하였으며 3차년도에 개발예정인 변속기능 내장형 기어모터를 개발하기 위해 정압베어링 개념의 Gear 모터를 개발하였다. 또한 고속으로 회전하는

목차 Contents

  • 제1장 Axial Piston Motor의 Parking Brake 장치 개발...10
  • 제2장 장압베어링 응용형 기어모터의 설계...25
  • 제3장 Axial Piston Motor의 Dyal Speed Mechanism 개발...48
  • 제4장 유서기어의 감속기의 최적설계...57
  • 제5장 결론...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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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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