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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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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형의 |
참여연구자 | 이용범 , 함영복 , 정동수 , 이상훈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1-08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등록번호 | TRKO200200006010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유압모터.브레이크장치.변속장치.기어모터.유성기어 감속기.Hydraulic Motor.Brake.2-Speed Mechanism.Gear Motor.Planetary Reduction Gear. |
유압모터의 브레이크 장치로서 굴삭기등의 주행시스템이 정지시에 차체의 관성 부하에 의해 더이상 회전하지 못하도록하는 브레이크 장치를 유압모터 하우징 내부에 설치하는 것이 목적이다. 유압모터(액셜 피스톤 형식) 내부의 실린더 배럴과 함께 조합되어 사용되어지므로 외관상으로 콤펙트하게 된다. 변속기능 장치로서는 기존 외국 제품의 2속 메카니즘의 특허를 피해 액셜 피스톤 형식의 유압모터 변속장치를 개발하였으며 3차년도에 개발예정인 변속기능 내장형 기어모터를 개발하기 위해 정압베어링 개념의 Gear 모터를 개발하였다. 또한 고속으로 회전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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