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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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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승오 |
참여연구자 | 탁민제 , 이부일 , 강인준 , 정은환 , 선병찬 , 김영호 , 박봉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2-07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0200006222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공력계수·불확정성.강인비행제어.PRLQG 기법.H-무한대 최적화기법.Aerodynamic Uncertainties.Robust Flight Control.PRLQG Method.H-Infivity Optimization. |
이 연구에서는 항공기의 종운동에 관련된 공력계수 불확정성 분석과 강인제어기 설계를 수행하였다. 이를 위하여 종운동 정안정 및 동안정 계수의 불확정성 정도와 그 구조를 조사, 분석하고 공력계수 불확정성 구조를 직접적으로 고려하는 강인비행제어기법을 연구하였다. 공력계수 불확정성 구조를 비행제어기 설계에 이용할 수 있는 강인비행제어기법으로는 PROLQG 기법과 H/sub ∞/ 최적화기법이 있다.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각 기법으로 설계된 제어기의 성능을 기존의 LQG/LTR 기법에 의한 제어기의 성능과 비교, 분석하였고 각 강인제어기법의 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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