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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해양대학교 Korea Maritime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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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전효중 |
참여연구자 | 최재성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1-12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해양대학교 Korea Maritime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08990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최근 고과급에 따른 디이젤기관의 출력증대와 프로펠러직결 박용디이젤기관의 저획전에 따른 행정(行程)의 증대는 크랭크축의 종강성을 낮게하고 한편으로는 크랭크축 계질량 및 프로펠러질량을 크게함으로써 기관의 사용회전범위 내에 크랭크축계종방향진동의 공진이 발생함으로써 디이젤기관의 안전운전을 위협하기에 이루었다.
크랭크축계 종진동문제는 그 동안의 연구결과로 자유진동과 강제진동을 어느 정도까지 해석할 수 있는 단계까지 도달하기는 하였으나 비틀림진동에 비하면 아직도 문제점이 많다. 이와 같이 디이젤기관 크랭크축계의 종진동계산이 신뢰
Lately, due to increasing engine output by high supercharging, heavy crankshaft and propeller mass, as well as long engine stroke attended by the reduced crankshaft axial stiffness, the critical crankshaft axial vibration has frequently appeared in maneuvering revolution range of the engine and h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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