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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크랭크 축계 종진동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Axial vibration of Internal Combustion Engine Crankshaft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해양대학교
Korea Maritime University
연구책임자 전효중
참여연구자 최재성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1981-12
주관부처 과학기술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해양대학교
Korea Maritime University
등록번호 TRKO200200008990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최근 고과급에 따른 디이젤기관의 출력증대와 프로펠러직결 박용디이젤기관의 저획전에 따른 행정(行程)의 증대는 크랭크축의 종강성을 낮게하고 한편으로는 크랭크축 계질량 및 프로펠러질량을 크게함으로써 기관의 사용회전범위 내에 크랭크축계종방향진동의 공진이 발생함으로써 디이젤기관의 안전운전을 위협하기에 이루었다.
크랭크축계 종진동문제는 그 동안의 연구결과로 자유진동과 강제진동을 어느 정도까지 해석할 수 있는 단계까지 도달하기는 하였으나 비틀림진동에 비하면 아직도 문제점이 많다. 이와 같이 디이젤기관 크랭크축계의 종진동계산이 신뢰

Abstract

Lately, due to increasing engine output by high supercharging, heavy crankshaft and propeller mass, as well as long engine stroke attended by the reduced crankshaft axial stiffness, the critical crankshaft axial vibration has frequently appeared in maneuvering revolution range of the engine and has

목차 Contents

  • 1. 머릿말...11
  • 2. 크랭크축 종방향스프링정수의 계산식...12
  • 3. 크랭크축계 종자유진동의 계산...27
  • 4. 크랭크축계 종방향진동의 기진력...54
  • 5. 크랭크축계 종기진력의 하모닉계수...70
  • 6. 결론...75
  • 참고문헌...77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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