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육군사관학교 Korea Military Academy |
---|---|
연구책임자 | 이희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5-04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육군사관학교 Korea Military Academy |
등록번호 | TRKO200200011341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지금까지의 구조물 최적설계는 설계민감도 해석에서 Matrix/Finite Element Method를 사용하여 주로 단일구조물을 설계해 왔으나 항공기, 선박, 차량 및 각종 기계 장치등 모든 구조물은 단일구조물이 결합된 복합구조물임을 감안할 때 그의 최적설계에 대한 요구는 당연하다. 고정영역하의 최적설계에 이어 가변영역하에서의 복합구조물의 최적 설계를 위해 Distributed Parameter Structural Theory를 사용하여 최적설계의 가능성과 그 효율성을 입증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한다.
During the past decade the structural optimization has been developed to structural component design using the Hatrix/Finite Element Method in design sensitivity analysis. However, when one considers aircrafts, ships, vehicles and other mechanical devices as built-up structures composed of structura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