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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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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오병환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7-04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2216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콘크리트 교량이나 콘크리트 도로 및 콘크리트 해양구조물 등은 반복적인 하중을 받는 대표적인 토목구조물이다. 최근에 이러한 구조물의 건설이 증가되고 있어 콘크리트의 피로 거동은 보다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매년 기존 교량들에 대한 안전진단 및 내하력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실제로 많은 교량들이 차량의 반복하중으로 인한 피로손상의 우려가 대두되고 있다.
본 연구의 첫 번째 목적은 콘크리트의 피로 강도 및 피로 특성을 실험 및 이론 연구를 통하여 밝혀내고, 이를 바탕으로 피로의 신뢰성해석 방법을
Some major civil engineering structurs such as concrete bridges, concrete pavements, and concrete offshore structures are subjected to repetitive cyclic loadings. The increased use of these structures has caused significant interest on the fatigue behavior of concrete. The first purpose of present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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