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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대학교 Hankuk Aviatio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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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명과 |
참여연구자 | 송삼홍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7-10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항공대학교 Hankuk Aviation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2732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마찰압접.열영향부.업셋량.미소인공원공.미소크랙전파.friction Welding.Heat affected Jone.Amount of upset.Micro-artificial hole.Micro-Crack Propagation. |
선진국에서 마찰업접재의 실용화를 보면 자동차 부품제조공업을 중심으로 선박용 기관, 항공기, 미사일 등의 부품 및 공구재료공업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한편 우리도 공업중흥에 끼여 있으므로 보다 많은 연구자들이 이러한 용접재의 각종 연구에 몰두할 시기인 것으로 사료된다. 따라서 용접봉을 사용하지 않는 마찰압접의 경우, 국산이종강의 마찰압접재에 피로 거동을 분석검토하는 것은 그 의의가 매우크다. 그러므로 실험을 통하여 마찰압접부분에 파괴거동을 역학적인 관점과 금속조직학적 관점에서 고찰하기로 하였다. 연구내용을 구체적으로 기술하면 다음과
Friction Welding, although originally introduced as a mass Production tool, mainly for the automobile industry. Many installation and used in the mass Production manufacture of dissimilar metal joints that are used in the electrical, chemical, nuclear, marine industries and space and aviation indu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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