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송진태 |
참여연구자 | 김정규 , 임채범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7-10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2899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합금강레일재.내마모성.용접성.쉐링손상.회전접촉피로.Alloy Rail Steel.Weldability.Shelling Damage.Rolling contact fatigue. |
본 연구는 그 강도와 경도가 높아, 고속철도용의 Rail재로서, 그리고 내용도가 높은 생력화 레일재로서, 현재 기대되고 있는 고탄소계 Cr-Ti 합금강재의 용접 열영향부의 인성과 강도 및 변태조직에 관하여 Enclosed Arc 용접을 시료강에 시행하여 조사 연구하며 또한, 시료강의 내마모성과 레일이 Wheel에 고속회전 접촉하는 경우 발생하는 마모균열(피로균열이라고도 함)의 발생 과정과 전파경로를 전위론에 기초를 둔 Delamination 이론으로 검토하여, 이들 문제들을 조직과 관계시켜 금속조직학적으로 규명하고저 하였다.
This study aims at: (1) the investigation of toughness, strength, and transforned structure in welded zone of high Cr-Ti alloy steel, which is expected to be the new prosperotls and energy-saving rail steels (2)the investigation of wear propertis and wear mechanisn. In order to carry out the above s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