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Korea National Universityof Education |
---|---|
연구책임자 | 허명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1-09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Korea National University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0200013029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연구 목적 : 우리나라 과학 영재의 특성과 교육 여건에 맞는 생물 교육 과정 개발 모형과 학습 지도방법을 제시하여 과학 고등학교의 생물교육을 향상시키는데 있음.
연구내용 및 방법
1) 우리나라의 4개 과학고등학교에서 현재 채택하고 있는 생물교육 과정 학습지도 방법, 탐구학습실태와 문제점등을 조사한다. 이 조사를 위해 설문지가 개발되었고 면담, 관찰이 병행 실시되었다.
2) 과학고등학교 1학년 학생전체에 대하여 탐구능력 성취도를 평가하여, 현행 탐구학습 지도방법의 효율성을 진단한다.
Purpose of the Study : To improve the biology education of High Schools of Science through the development of a new biology curriculum framework and teaching strategy applicable to the educational environment of Korea
Content and Method of the Study
1) Survey of present biology curricula, 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