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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부산대학교 Busan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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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재찬 |
참여연구자 | 황상무 , 김영호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4-09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부산대학교 Busan National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4751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정밀단조(Precision Forging).공정설계(Process Design).전문가 시스템(Expert System).유한요소법(F.E.M).상계요소법(UBET).모델재료기법(Model Material Technique).Aircraft Structure.Rib-web Components.Precision Forging.Process Sequence Design.Expert System.Finite Element.Method.Backward Tracing Scheme.Model Material Technique. |
항공기 구조 및 엔진 부품의 40%이상은 단조공정과 유사 소성가공으로 제조된다. 향후 한국형 전투기 제작을 위한 프로젝트에 따르면 항공기 구조용 부품은 80%정도를 국산화하는 것이 최종 목표로 되어 있다. 항공기 부품은 고 부가가치성과 기술 집약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부품의 제조를 위한 생산기반 기술은 극히 중요하다. 최근 미국에서는 단조품의 정밀성을 얻으면서도 제조단가의 대폭적인 절감을 가져오는 정밀단조에 대한 연구가 활발한 반면에 국내에서는 아주 극히 저조한 실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항공기 구조용 부품중에서 많은
More than 40 percent of aircraft structures and engine components are manufactured by die forging and other metal forming processes. The final goal in the field of aircraft structual components of KFP project for future Korean military fighters is domestic production of 80 percent of the structur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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