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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울산대학교 University of Uls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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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조상래 |
참여연구자 | 양박달치 , 이주성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4-08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울산대학교 University of Ulsan |
등록번호 | TRKO200200014763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고속쌍동선.구조설계하중.충격손상.스펙트럼피로해석.누적피로손상.최종강도.신뢰성지수.High-Speed Catamaran.Structural Design Loads.Impact Damage.Spectrum Fatigue Analysis.Accumulative Fatigue Damage.Ultimate Strength.Reliability Index. |
본 총괄과제에서는 고속쌍동선의 구조설계를 보다 합리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구조설계하중과 동적구조 응답해석, 피로강도 해석, 구조적 신뢰성해석과 설계에의 응용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구조설계하중과 동적구조 응답해석 : 현재의 고속선 구조 설계과정의 문제점을 도출하기 위해 현재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DnV와 Lioyd 규정의 비교 작업을 수행하였다. 또한 선박이 고속화되면 슬래밍과 같은 충격압력, 충돌과 같은 속도질량 충격하중이 작용될 가능성이 저,중속의 경우보다 더 높게 되는데 이 문제를 수월히
In aiming to rationally design the structures of high-speed catamarans various analyses have been performed and several methods have been developed for structural loadings, impact responses, fatique strengths, and structural reliability in this study. - Structural Loadings and Impact Response Ana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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