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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동기공진현상에서 터어보발전기 회전자의 전기적 특성과 wedge의 영향
The Effect of Wedges and The Electrical Characteristics of the Turbo-generator Rotor of SSR Phenomena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충남대학교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연구책임자 이은웅
참여연구자 이민명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1991-02
주관부처 과학기술부
사업 관리 기관 충남대학교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등록번호 TRKO200200015466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터어보발전기.차동기공진현상.wedge효과.유도발전효과.상호비틀림효과.Turbigeneration.Sybsynchronous Resonance(SSR) Phenomena.Induction Generation Effect.Wedge Effect.Torsional Interaction Effect.

초록

本 論文은 制動卷線이 없는 터어보 發電機를 中心方向으로 構成材에 따라 5領域으로 나누고 次同期 共振現象(SSR)에서 各 領域의 電磁界를 解析하였다. 本 論文에서 使用한 解析方法의 基本은 3次元 磁氣擴散方程式을 포함하는 解析領域에서 境界條件 問題를 푸는 것으로 基本 函數는 2重 Fourier級數로 構成된다. 그리고 III領域의 슬롯에 삽입된 쐐기의 材料와 두께의 電氣的인 特性은 周波數에 관계됨을 糾明하고 있다.

Abstract

This paper is analyzed the electric & magnetic field of each of 5 regions which are divided turbogenerator without damper cage into 5 regions according to constitutional materials for radial directions, influence the subsynchronous resonance(SSR) phenomena. The analytical method is based on

목차 Contents

  • 1. 서론...7
  • 2. 해석영역과 기본원리...10
  • 3. 다층접근에 의한 영역별 경제조건 문제의 해석...12
  • 4. 쐐기의 재질과 두께에 따른 전기적 특성...21
  • 5. 결론...32
  • 인용문헌...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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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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