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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경북대학교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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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흥근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2-02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경북대학교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6088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유도전동기.벡터제어.속웅제어.고효율운전.최대 효율 제어.과도 특성.induction motor.vector control.good dynamic performance.high efficiency drive.maximum efficiency control. |
본 연구에서는 유도전동기의 가변속 구동시 효율이 매우 높으며 과도특성이 우수한 벡터제어를 위하여 자속성분 전류를 일정히 제어하였는데, 이 경우 경부하시 철손이 동손에 비하여 과대하게 되어 효율이 극히 저하되므로 자속을 감소시켜 손실이 최소가 되는 값으로 제어하게 되면 고효율 운전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자속을 감소시키면 동특성이 저하되는 경향이 있으나 본 시스템은 동특성도 우수하였다. 동기속도 회전좌표계를 사용한 유도전동기의 시스템방정식에서 좌표계 기준축 (d축)을 회전자 자속 페이서와 일치시키면 고정자전류가 자속성분과 토크
a high effiency and good dynamic performance drive system of an induction motor is developed in this research using vector control tech nique. If the induction motor is driven under light loads with rated flux, the iron loss is excessively large compared with the copper loss, result ing in poor mo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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