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명지대학교 MyongJi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한경희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3-02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명지대학교 MyongJi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6591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쵸퍼시스템.직류전동기.전기자동차.Chopper system.DC motor.Electric motorcar. |
현재 전기자동차의 속도제어는 전력전자공학 및 반도체 제조기술의 발달에 의해 거의 쵸퍼제어방식을 취하고 있다. 전기자동차를 쵸퍼제어하는 경우, 기동토오크가 크고, 제어성이 좋은 관계상 거의 직류직권전동기를 사용하고 있으나, 전기자동차를 경제적으로 운용하기 위해서는 고점착성 및 에너지 절약성에 우수한 분권특성의 직류타여자 전동기가 유리하다. 이상과 같은 관점에서 전기자동차에 직류타여자전동기를 사용하여 전류가역쵸퍼로 제어하는 경우, 제특성을 이론 및 실험적으로 고찰하여 직류직권전동기를 사용하였을때와의 비교검토를 제시하고, 주 쵸퍼회로의
Recently, the speed control of electric motorcar usually adapts the chopper control method by the development of power electronics and semiconductor manufacturing techniques. When the chopper control is adapted to the speed control of electric motorcar, D. C. series motor is mostly used because of 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