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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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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윤태훈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7-04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8105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교각.사석.푸팅.수리모형실험.세굴보호공.경험식.불균일교각단면.Bridge pier.riprap.footiong.hydraulic experiment.scour protection.empirical formula.nonuniform pier section. |
교량교각주위 국부세굴은 교량붕괴의 주 원인이다. 붕괴에 대한대책은 최대세굴심이하로 기초를 하는 심층기초 또는 암반까지 내리는 것이다. 국부세굴은 교각전면에서 발생하는 하강류와 이로 인한 말굽형와 및 후류와에 의하여 일어난다.만약 하강류를 차단, 약화시키면 세굴을 감소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교각주위세굴의 감소, 방지는 심층기초의 대안이 될 수 있다. 세굴의 감소, 방지는 하강류를 차단하고 와류의 발생을 방지, 약화시키는 것이고 이는 교각주위 사석보호공과 기초에 의하여가능하다. 하강류와 말굽
A local scour around a bridge pier is a major cause of bridgefailures. The failure can be prevented by deep footing below the expected maximumscour depth or by extending the footing to the bed rock. The local scour is caused bya downflow generated at the front face of the pier and a horsesho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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