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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강원대학교 Kangwon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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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광우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7-04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강원대학교 Kangwon National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8506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아스팔트 콘크리트.재활용.폐 타이어.마샬안정도.인장강도.아스팔트 포장.배합설계.Asphalt Concrete.Asphait Pavement.Waste Tire.Recycle.Marshall Stability.Indirect Tensile Strength.Mix Design. |
본 연구는 국내·외적으로 폐기 처분이 문제가 되고 있는 자동차폐 타이어를 아스팔트 포장 콘크리트의 재료로 재활용하기 위하여 착안되었다. 국내에서는 최근 경제 성장과 더불어 급속히 증가되고 있는 자동차로 인하여 교통 및 환경문제 등의여러 가지 문제가 야기되고 있다. 특히 자동차의 증가로 인한 폐 타이어의 급진적인 증가는 처분장소가 부족한 국내에서는 매우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폐타이어의 적절한 재활용 방안이 시급한 실정이며 이에 본 연구에서는 폐 타이어 조각(CRM)을 아스팔트 콘크리트 포장
This study was devised to recycle waste tire rubber in asphaltconcrete. The number of cars has been significantly increased in Korea for last 5years or so. The rate of increment for that period was over 15% every year. Thisdrastic change creats not only traffic and pollution problems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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