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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시립대학교 University Of Seou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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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재성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6-02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서울시립대학교 University Of Seoul |
등록번호 | TRKO200200018598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교통특성.2차선 도로.차량군.추월금지 모형.교통량.속도.밀도.총지체시간.추월금지구간.저속차량 모형.대기시간.traffic characterist.two-lane highways.platoon.no-overtaking model.traffic volume.speed.density.total delay.no-passing zones.waiting time.slow-moving vehicle model. |
우리나라의 2차선 도로는 전국 도로망 길이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일반국도와 지방도의 중요한 도로 형태이다. 2차선 도로의 교통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보통 사용되는 방법은 4차선 도로로의 확장이지만 이는 투자규모가 크고 공사기간이 길므로 보다 간편하고 경제적인 형태의 개선방안이 강구되어 외국에서는 양보차선등의 설계기법을 사용하고 있다.그러나 우리나라는 이러한 양호한 형태의 설계기법을 도입하는 것은 차치하고라도 아직껏 교통류 분석 이론조차 채 정립이 안되어 있으며 simulation 모형이든 수학적 모형이든독자적
Two-lane highways in Korea account for more than 80% oftotal highway length and form a primary road type in both national roads and provincialroads. Usually road improvement method of roadway widening of upgrading two-lanehlghways into four lane has been used as a rule but as it takes a siz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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