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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계명대학교 KeiMyu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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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승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6-04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계명대학교 KeiMyung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8624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공사구간.고속도로 공사구간.교통운영관리.공사구간 교통용량.승용차환산계수.공사구간 안전.Work Zone.Freeway Work Zone.Traffic Management.Work Zone Capacity.Passenger Car Equivalents.Work Zone Safety. |
본 연구는 도로공사구간에서 효과적인 교통운영관리를 위하여 정확한 교통용량을 산정할 수 있도록 시도하였다. 연구과정은 고속도로 공사구간에서의 사교유형을 조사하고, 공사구간에서 중차량이 교통용량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기 위하여 기존 정밀식을 8가지 차종으로 세분하여 차종별 승용차환산계수를 산출하여 공사구간의 교통용량을 산정하였다. 연구결과로는 차종별로 선행차량의 차종에 따라 추종차량의 차두시간이 차이가 있는 것으로 분석되어 차량을 단순히 승용차, 트럭 및 버스로 분류하지 않고 8가지 차종으로 세분하였다. 또한 8가지 차
Maintenance and construction projects of highways have beencontinued as increasing the rate of highway pavement and should be conducted in amanner and at a time that minimize the total cost of project and delay of vehiclesthrough work zones. Recently, minimizing the traffic impacts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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