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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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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용협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7-04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8834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항공우주.유한요소법.복합재료.좌굴.후좌굴.민감도.Aerospace.Finite Element Method.Buckling.Postbuckling.Composite.Sensitivity. |
복합재료는 기존의 금속재료에 비해 중량비 강성과 중량비 강도등의 역학적 특성이 우수하고, 특히 적층각을 고려한 구조설계는 불필요한 방향으로 강성및 강도를 최소화할 수 있으므로 등방성 재료에 비해 효율적으로 최적설계를 달성할 수 있다. 복합재료는 섬유의 분포형태에 따라 크게 적층복합재료와 직물복합재료로 나눌 수 있다. 적층복합재료는 섬유(fiber)가 평행하게 분포된 단층(layer)을 쌓아서 성형하게 되므로적층각의 조정을 통한 최적설계가 용이한 반면 단층 사이의 기지(matrix)부분에서 층간분리와 같은 구조적 파손이
Composite materials have advantages over conventionalmetal-based materials in mechanical properties such as specific stiffness and specificstrength. Also, optimization can be easily achieved compared to isotropic materials byaltering stacking sequences, thus reducing stiffness and 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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