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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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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태형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7-04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9065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치차.치강성.전달오차.전달매트릭스법.굽힘 비틀림 진동.gear.tooth stiffness.gear error.transfer matrix method.lateral torsional vibration. |
고속 고부하에 많이 사용되는 축, 베어링이 있는 치차장치에 있어서 운전시의 진동 소음은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치차장치의 진동 소음의 저감에대한 연구로서, 1단 평치차계의 진동문제와 그 계의 동적거동을 다루는 연구는 많이 진행되고 있으나, 일반적으로 1단 평치차장치보다는 다단평치차장치가 많이 사용된다. 다단평치차장치에서는 기진력을 발생시키는 요인이 상당히 많으므로 이러한 계의 진동을 해석하는 것은 그리 용이하지 않다.본 연구에서는 물림주기를 갖는 2단평치차장치의 굽힘과 비틀림의 연성진동을 해석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Noise and vibration are serious problems in the operation of thegeared systems with shafts and bearings which are commonly used at high speed andhigh load. As the study on the reduction of vibration of geared systems, there aremany studies dealing with the vibration of single-stage sp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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