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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브레이크용 마찰재에 사용되는 연마재와 고체 윤활재의 상대량에 따른 마찰특성에 관한 연구
Effect of relative amount of abrasives and the automotive friction materials on friction characteristic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고려대학교
Korea University
연구책임자 장호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1999-04
주관부처 과학기술부
사업 관리 기관 고려대학교
Korea University
등록번호 TRKO200200019677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마찰재료.고체윤활제.연마제.마찰안정도.로터DTV.fading(마찰력상실현상).유기질마찰제.저금속마찰제.anti-fading.stick-slip.토크변화.반금속마찰재.정지시험.끌기시험.마찰특성.제동특성.Friction Material.Solid Lubricant.Abrasives.Friction Stability.Brake Rotor.DTV.Fading.Organic Brake Pad.Low-met Brake Pad.Anti-fading.Stick-silp.Torque Variation.Semi-met Barke Pad.Stop Test.Drag Test.Friction Characteristics.Braking Characteristics.

초록

목차 Contents

  • 1. 제출문...3
  • 2. 연구계획서 요약문...4
  • 3. 연구내용...5
  • 가. 연구결과 요약문...5
  • 나. 연구결과 (각 part 별로 연구방법, 이론, 결과 및 고찰, 결론, 인용문헌 포함)...6
  • Part I: 고체 윤활제(Sb$_2$S$_3$) 와 연마제(ZrSiO$_4$)의 함량에 따른 영향)...7
  • Part II: 비석면계 유기질 (Non-asbestos Organic) 마찰재와 반금속 (Semi-metallic) 마찰재의 마찰 특성 비교)...16
  • Part III: 자동차 제동시 나타나는 Anti-Fading 현상에 관한 연구...26
  • Part IV: 자동차용 마찰재에 사용되는 고체 윤활제에 따른 제동특성에 관한 연구...34
  • 다. 인용문헌 (part 별로 첨부)...39
  • 4. 논문 발표목록서 및 자체평가서...41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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