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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광주과학기술원 Gwangju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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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기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9-04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200020295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와전류형 제동 장치.유도 자기력.미끄럼 모드 제어기.최적 설계.유한 요소 모델.이론적 근사 모델.제동 토크.eddy current brake system.inductive magnetic force.ABS(anti-lock brake system).sliding mode controller.theoretical approximation model.finite element model.optimum design.braking torque. |
유압이나 공압을 이용하여 제동 디스크에 마찰력을 가함으로서 제동력을 발생시키는 기존 방식의 제동 장치들은 압력 상승 시간의 지연과 마찰로 인한 브혜이크 패드의 마모 및 이에 따른 불꽃 발생으로 인한 화재 위험, 큰 부피, 고속에서의 제동력 감소의 문제점들을 지니고 있다. 최근에는 자기장이나 전기장의 세기에 따라서 압력이 변하는 유체를 사용하여 기존의 solenoid 밸브가 지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연구가 진행중이지만 이러한 유체를 사용한 장치들은 여션히 고가의 장치가 필요하며 시스템이 복잡해지는 단점이 있다. 또한 차량의 최고 속
As vehicle speed increases, a more powerful brake system is required to ensure vehicle safety and its reliability. A contactless eddy current brake (ECB) is developed to take the superior advantages of fast anti-lock braking to the conventional hydraulic brake systems. The conventional contact ty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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