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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물체로 구성된 궤도 차량의 동적 거동에 대한 해석
Dynamic Analysis of Multibody Tracked Vehicle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연구책임자 이승종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1999-04
주관부처 과학기술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등록번호 TRKO200200020323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궤도차량.기구학적으로 비연성된 부속시스템.궤도부속시스템.샤시부속시스템.폐연쇄.특이형상.궤도링크.스프라킷.아이들러.롤러.비선형접촉력.Tracked Vehicle.Kinematically Decoupled System.Track Subsystem.Chassis Subsystem.Closed Kinematic Chain.Singular Configuration.Track link.Sporcket.Idler.Roller.Nonlinear Contract Forces.

초록

최근들어 궤도차량의 동적 해석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방법으로는 궤도의 특이형상 때문에 해석에 어려움이 있었다. 또한 궤도의 자유도와 진동모드를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기구학적 양향을 고려한 모델링과 동적인 접촉력 해석에 상당한 제한을 받았다.
다물체 궤도 차량에 대한 동적 해석은 차량 구성 요소간의 상호작용에 의한 복잡한 비선형접촉력 때문에지금까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 궤도 차량의 동적 모델은 궤도 링크와 스프라킷트, 아이들러, 롤러와 지면과의 상호작용을 고려하여야 한다. 궤도는 회전이음에

Abstract

A very limited number of investigations devoted to the study of the tracked vehicle dynamics. Furthermore, no research efforts were devoted to the high speed computer simulation of the tracked vehicles. The interaction between track links and sprockets, idlers, rollers and ground must be considered

목차 Contents

  • 표지...1
  • -목차-...2
  • 제출문...3
  • 연구계획서 요약문...4
  • 연구결과 요약문...5
  • PROJECT SUMMARY...6
  • 제1장 서론...7
  • 제2장 순환기구학방정식...8
  • 2.1 궤도부속시스템...8
  • 2.2 샤시부속시스템...12
  • 제3장 운동방정식...15
  • 제4장 특이형상...17
  • 제5장 비선형 접촉력...20
  • 5.1 롤러와 궤도링크의 접촉...20
  • 5.2 스프라킷이와 궤도링크핀의 접촉...21
  • 5.2.1 바닥면의 접촉...22
  • 5.2.2 좌측면 및 우측면의 접촉...22
  • 5.3 지면과 궤도링크의 접촉...25
  • 5.4 일반화된 접촉력...26
  • 제6장 시뮬레이션...28
  • 제7장 결론...39
  • 인용문헌...40
  • 논문발표 목록서...42
  • 자체평가서...43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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