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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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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1-12 |
등록번호 | TRKO200200057206 |
DB 구축일자 | 2013-04-18 |
I. 제 목
항공기용 가스터빈 엔진 고온부의 첨단 냉각법에 대한 연구
II. 연구의 목적 및 중요성
최근의 대부분 항공기 엔진은 작동유체의 최대 온도가 연소기 라이너나 터빈 재질의 융점보다도 몇 백도 더 높다. 따라서 압축기에서 나온 비교적 저온의 유체를 이용한 냉각이 요구되며 고속의 제트 유동 및 벽면으로 흐르는 유동을 사용하여 설계하는 방법들이 연구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유동은 복잡한 3차원 유동의 구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유동 자체를 적절하게 해석하고 열전달의 특성에 대한 접근이 매우 어렵다. 이러
I. Subject
An Advanced Cooling Strategy for the Hot Section of an Aircraft Gas Turbine
Ⅱ. Objectives and Significance of Research
All modern, aerospace gas turbines must operate with hot stage gas temperatures several hundreds of degrees hotter than the melting temperatures of the mate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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