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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현대중공업(주) Hyundai Heavy Industries Co., Lt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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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충동 |
참여연구자 | 김남해 , 이상동 , 김정한 , 박동호 , 김찬호 , 이진 , 유두영 , 이보인 , 이병호 , 오의석 , 김태완 , 김윤회 , 이강우 , 노선봉 , 노갑선 , 박정우 , 전대영 , 이정훈 , 구자철 , 류철규 , 이근생 , 이감연 , 김성욱 , 심형진 , 박재현 , 이원구 , 박준우 , 심세섭 , 이창호 , 황민정 , 조영기 , 최기홍 , 한재문 , 염복진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1-10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현대중공업(주) Hyundai Heavy Industries Co., Ltd |
등록번호 | TRKO200300001406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최근, 교통수단의 발달로 시스템의 성능이 더욱 복잡해지고, 또한 차량의 속도 또한 갈수록 빨라지고 있는 현실에 기존의 철도를 대처할 수 있는 고속 전철 차량의 운행 및 시스템의 주요 기기 성능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다. 고속전철 차량의 신뢰성 있는 제어를 하기 위해서는 고성능 마이크로 프로세스를 장착하고, 제어를 위하여 기기의 상태 정보를 얻어내거나, 원인 규명이 극히 어려운 장비에 마이크로 프로세스 기술을 결합하여 진단 및 Monitoring 하고 있다. 또한 제어, 운행 및 고장 등에 대한 기록매체를 통하여 입출력하여 차량에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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