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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Energy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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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조순행 |
참여연구자 | 이수복 , 김화용 , 김종남 , 한상섭 , 박종호 , 양정일 , 범희태 , 문상진 , 박인준 , 김정훈 , 김동권 , 하종욱 , 손우익 , 이광원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1-11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Energy Research |
등록번호 | TRKO200300002678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연소배가스.이산화탄소 회수.흡착분리공정.분리막 공정.PES 중공사막.혼성공정.전력소비.Flue gas.Carbon dioxide.Adsorptive separation.Membrane separation.PES hollow fiber.Hybrid system.Energy consumption. |
연소배가스에서 이산화탄소를 저 에너지 비용으로 회수하기 위해 기존의 흡착분리 공정 최적화와 분리막과 흡착공정을 결합한 공정의 가능성을 실험과 이론을 통하여 검토하고 연소배가스 1000 N㎥/hr처리 규모의 장치 설계 기술을 획득하였다. 기존 흡착공정의 최적화를 통하여 이산화탄소 회수에 필요한 전력소비를 약 50% 줄일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였다 개발된 기술을 적용할 경우 이산화탄소 회수 전력소비가 약 0.37 kWh/CO₂N㎥될 것으로 추정되었다. 또한 개발된 기술은 기존 기술에 비하여 적은 수의 흡착탑이 소요되기 때문에 장치투자비
In order to recover carbon dioxide from flue gas with lower energy consumption, optimization of the conventional adsorptive separation process was performed and the feasibility of the hybrid system was investigated with experiment and theory.
A technology, which can reduce the specific power c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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