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교통개발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권오경 |
참여연구자 | 신동선 , 백병성 , 강호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1-05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0300002730 |
DB 구축일자 | 2013-04-18 |
1. 도시물류계획의 의의
가. 도시물류의 정의
○ 도시물류는 도시와 인근지역 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물적인 흐름
- 도시 물류의 지역적 범위는 도시내 물량과 도시 유출입 물량을 포함 (단, 계획수립을 위한 지역범위는 도시내로 한정)
- 물류에는 수송, 보관, 포장, 하역, 정보기능으로 구성
나. 도시물류의 특성
○ 우리나라 물류는 도시물류(63.1%), 도시외 지역물류(36.9%)로 구분
- 우리나라 7대 도시의 화물통행은 면간 물동량 1,507,773천톤으로 전체 물동량 3,357,831천톤의
The Act of Freight Transportation Efficiency in Korea requires that city governments establish urban freight plan. But most of these agencies have little experience with freight planning,
Senior planners and managers have spent most of their professional careers dealing with the transportation of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