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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로템(주) Retem.Co.Lt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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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재홍 |
참여연구자 | 이충동 , 이병석 , 김국진 , 정병호 , 김혁주 , 민평오 , 장대성 , 최권희 , 전성현 , 이수호 , 곽종현 , 김경하 , 노병홍 , 정현성 , 한신희 , 김동우 , 황광철 , 정은성 , 노애숙 , 김정용 , 김주범 , 김현 , 김남해 , 김찬호 , 박훈규 , 전영욱 , 김교찬 , 신태용 , 박재원 , 손강호 , 김찬용 , 전성준 , 오범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10 |
과제시작연도 | 2002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0400000101 |
과제고유번호 | 1500000999 |
사업명 | 고속철도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진공차단스위치.접지스위치.안전스위치.고속전철기술개발사업.상용화개발.시운전시험.안정화 기술개발.VCB(vacuum circuit breaker).earthing.switch.safety.G7.high speed train. |
고속철도기술개발사업, '차량시스템 안정화 기술개발' 과제는 차량시스템 안정화 시험 및 과제 참여기관 개발부문의 문제점 보완, 차량시스템 유지보수 체계구축 및 정비, 실용화를 위한 변경설계, 부품제작 및 성능검증, 기존선 연계 시운전 시험 및 영업시운전 시험 등을 통하여 '한국형 고속철도시스템의 신뢰성 확보로 안정화 및 실용화 기술개발' 을 최종목표로 한다.
기술개발의 필요성은 고속전철 안정화 및 실용화기술개발을 통하여, 독자적인 설계 및 시스템 인터페이스 능력을 확보하여 국내ㆍ외 고속전철 소요물량에 대한 대응 필요로 한다. 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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