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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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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장병태 |
참여연구자 | 강건희 , 김풍민 , 안권영 , 박광수 , 김주완 , 최정단 , 배희정 , 양웅연 , 박창준 , 변기종 , 전유천 , 최영수 , 정희자 , 김남연 , 이정환 , 김소정 , 정영채 , 이동우 , 이준환 , 최용석 , 이재박 , 임선정 , 권혁준 , 라이언 , 변승환 , 조석봉 , 김진용 , 박성수 , 김정식 , 윤덕임 , 윤성진 , 신태환 , 정용기 , 박중호 , 김현숙 , 양현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10 |
과제시작연도 | 2002 |
주관부처 | 정보통신부 |
사업 관리 기관 | 정보통신연구진흥원 Institute for Information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0400000203 |
과제고유번호 | 1440000876 |
사업명 | 정보통신원천기술개발사업(기금) |
DB 구축일자 | 2013-04-18 |
● 1차년도 (2001.11.1.∼2002.10.31)
온라인 VR 게임엔진 개발을 위한 시스템(H/W, S/W) 아키텍쳐 디자인과 게임 리소스(객체, 2 차원&3 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제작, VR 인터페이스용동작인식, 생체기반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이를 다중영상으로 출력하는 프레임?을 개발하여 프로토타입으로 통합
V 몰입 영상 저작 엔진
◆ 다중영상 출력 및 제어 엔진
◆ 실사 몰입 영상 저작
V VR 게임 인터페이스 엔진
◆ 카메라 자동 calibration 기술
◆ 다중 영상 해석 및 대
● First year (2001.11.01.∼2002.10.31)
Integrate into a prototype, to develop VR game engine, with system architecture(S/W, H/W), game resources (object, 2D & 3D graphic data) production, motion recognition for VR interface, developing bio-based algorithm, a framework to output them by multi-scr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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