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이종우 |
참여연구자 | 조용기 , 전현덕 , 김종기 , 류상환 , 김웅규 , 이재호 , 변웅섭 , 황종규 , 백종현 , 신덕호 , 장석각 , 최규형 , 조봉관 , 윤용기 , 김치조 , 강만식 , 임재식 , 이왕희 , 엄정규 , 황경환 , 류호중 , 심규돈 , 이학선 , 조찬준 , 배성원 , 유중균 , 변현수 , 김연원 , 임춘욱 , 이창연 , 김재남 , 김준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10 |
과제시작연도 | 2002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0400000491 |
과제고유번호 | 1500000397 |
사업명 | 고속철도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자동열차제어장치.전자연동장치.신뢰도(성).안전도(성).가용도(성).유지보수도(성).철도신호.ATC.IXL.Reliability.Safety.Availability.Maintainability.Railway Signal. |
본 보고서는 고속철도 열차제어시스템인 자동열차제어장치와 전자연동장치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정량적으로 평가하여 장치에 요구되는 신뢰도와 안전성을 달성하기 위한 기본이론과 설계방안 연구를 목적으로 한다. 고속철도 열차제어시스템의 자동열차제어장치와 전자연동장치는 각 장치의 위험원 분석으로 인해 시스템에 요구되는 시스템 안전도와 신뢰성목표를 시스템설계기법의 하나인 결함허용기법을 사용하여 설계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시스템의 평가와 향상을 수행한다. 또한 시제품으로 완성된 자동열차제어장치와 전자연동장치의 상용화를 위한 현장안정화 시험을 수행하여
This is to aim at making a study of plans and basic theories to acquire the reliability and the safety required for equipment through quantitative analysis used for the reliability and the safety of Automatic Train Control(ATC), train control system for rapid transit railway, and Interlocking System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