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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성균관대학교 SungKyunKwa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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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현수 |
참여연구자 | 여훈 , 김동현 , 김정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11 |
과제시작연도 | 2004 |
주관부처 | 산업자원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산업기술평가원 |
등록번호 | TRKO200600001020 |
과제고유번호 | 1410041748 |
사업명 | 에너지기술인력양성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회생제동.하이브리 전기 자동차.힐시뮬레이션.Regenerative braking.Hybrid electric vehicle.HILS. |
본 과제에서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회생제동 알고리즘과 회생제동 전자제어 유압모듈을 개발하였다 회생제동 알고리즘은 모터속도, 배터리 SOC, 변속비등 차량상태와 운전자의 제동의지에 따라 회생제동량과 유압제동량을 결정하게 된다. 회생제동 알고리즘을 검증하기 위하여 프로토 타입의 회생제동 전자제어 유압모듈을 개발하였다 회생제동모듈은 비례감압밸브, 어큐뮬레이터, 파워팩, 스트로크 시뮬레이터로 구성하였다. HILS 시스템을 구축하여 개발된 회생제동 모듈과 회생제동 알고리즘의 성능평가를 수행하였다. HILS 결과 회생제동 알고리즘과 회생제동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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