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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연구책임자 | 하만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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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연구자 | 정기호 , 김래성 , 정해권 , 정용원 , 김국진 , 김경란 , 김효근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10 |
주관부처 | 산업자원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
등록번호 | TRKO200600001024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고체고분자형.연료전지.스택.마이크로채널.압력강하.PEFC.Stack, Microchannel.Pressure drop.LBM. |
본 과제는 연료전지의 스택에 포함되는 바이폴라 플레이트의 마이크로채널을 대상으로, 복잡한 형상과 내부유동을 가지는 다 채널 유로의 분지/합지 모델에 대한 이론을 정립하고 이러한 현상을 해석하는 컴퓨터 시뮬레이션 코드를 개발하여 다 채널 유로의 분지/합지의 최적 설계 기준을 제시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의 목적에 맞게 다음과 같은 연구가 수행되었다.
(1) 다 채널 유로 및 다 기관 내부를 흐르는 유체의 화학적 조성이 동일할 때, 단일 성분에 대한 분지/합지의 성능 및 압력 강하 평가.
(2) 다 채널 유로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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