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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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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재무 |
참여연구자 | 김승주 , 구삼옥 , 김중욱 , 이현철 , 장성호 , 오수훈 , 최성욱 , 이정진 , 최익현 , 유창선 , 이창호 , 김근배 , 황수정 , 안오성 , 김유신 , 이명규 , 강영신 , 조태균 , 이주영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04 |
주관부처 | 산업자원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
등록번호 | TRKO200600001184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프롭로터.짐발허브.훨플러터.비선형 시뮬레이션.엔진.Proprotor.Gimbal Hub.Whirl Flutter.Nonlinear Simulation.Engine. |
틸트로터 형태의 비행체로 개발되고 있는 스마트 무인기는 헬기보다 3배가 빠른 고속 비행특성과 5시간의 장기체공 비행성능은 정풍이 부는 상황에서도 200km 이상의 임무반경을 제공하며, 자동 이착륙 및 자율비행, 자동 충돌회피 기동이 가능한 특성으로 스마트 무인기는 미래의 다양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이러한 비행체가 될 것이다.
성능분야에서는 먼저 비행체 표준임무경로를 정의하고 각 임무경로에 대한 비행체의 다양한 성능을 분석하였다. 비행체의 정안정성 분석을 통해 꼬리날개를 사이징하였고 비행포획선도를 작성하였다.
공
A preliminary design of an advanced air vehicle was accomplished, which has the capabilities of VTOL(Vertical Take-Off and Landing), the high speed cruise and the autonomous flight. The trade-off study among various VTOL vehicle configurations was throughly performed and, the sizing technique and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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