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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사)한국강구조학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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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용환선 |
참여연구자 | 이성철 , 김상효 , 조재병 , 강영종 , 황의승 , 조선규 , 경갑수 , 박남희 , 한택희 , 한금호 , 한상윤 , 염응준 , 김성남 , 이두성 , 박찬식 , 박용찬 , 권순철 , 이용선 , 김준환 , 조광일 , 이정재 , 김태연 , 서주형 , 김승준 , 김현종 , 김정회 , 윤태훈 , 이송희 , 권오준 , 박창우 , 진재헌 , 노정배 , 장승환 , 신창현 , 안성현 , 김유식 , 김민석 , 김경호 , 이정헌 , 장재웅 , 이종민 , 김수현 , 서동주 , 함상희 , 최상덕 , 김정원 , 서경남 , 이대영 , 윤영민 , 강지윤 , 박진우 , 반영직 , 신동호 , 이준호 , 안진희 , 박주양 , 김혜영 , 홍주형 , 박병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12 |
과제시작연도 | 2004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0600002333 |
과제고유번호 | 1500000075 |
사업명 | 건설기반기술혁신 |
DB 구축일자 | 2013-04-18 |
곡선 교량의 거동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곡선 강교에 대한 설계 기준.지침.요령 및 설계 예제집을 작성하여 실제 설계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데 본 연구의 목적이 있다. 본 연구과제는 이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이론 및 실험 연구를 통하여 곡선 교량 주형의 설계 강도를 산정하고, 옹도 변화와 정적하중 상태에서의 곡선 교량의 거동을 정확하게 파악한 교좌 장치와 신축이음 장치의 최적 설계 기술과 콕선 교량의 동적 거동을 정확하게 고려한 내진 설계 기술 그 리고 곡선 교량의 가로보와 격벽에 관한 설계기술 등을 포함한 보다 합리적인
1. Development of the analysis method for the curved steel bridges
2. Ultimate strength behavior of curved girder web pannels
3. Application Methods of Design Vehicular Loads for Curved Bridges
4. The study on the curved steel bridge related to fatigue
5. The study on the curved steel 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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