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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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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채남희 |
참여연구자 | 김정만 , 남정현 , 이재호 , 조용기 , 전현덕 , 김용규 , 이준호 , 신덕호 , 이강미 , 조현정 , 김치조 , 강만식 , 임재식 , 양찬석 , 김학진 , 황호진 , 김준모 , 엄정규 , 김현민 , 이원희 , 한재문 , 방융 , 황경환 , 류호중 , 홍정희 , 조찬준 , 여인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10 |
과제시작연도 | 2005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0700002634 |
과제고유번호 | 1500000449 |
사업명 | 고속철도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5-01-08 |
본 연구는 한국형고속철도 열차제어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에서는 시스템 안정화를 정량적으로 평가하기 위한 MTBF의 예측 및 입증을 수행하고, 유지보수기준(안)작성을 위한 요구사항을 관련규격분석을 통해 도출한다.
LS산전(주)과 (주)대우엔지니어링은 각각 제작사별로 개발된 자동열차제어장치와 전자연동장치의 시운전시험을 통해 기능보완사항을 설계에 반영하고, 시운전시 발생된 고장정보의 분석을 바탕으로 시스템 안정화를 추진하며,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에서 제시한 MTBF입증을 위한 가속스트레스시험 모델 및 절차서를 기준으로 공
This is to aim at making a study of plans and basic theories to acquire the reliability and the safety required for equipment through quantitative analysis used for the reliability and the safety of Automatic Train Control(ATC), train control system for rapid transit railway, and Interlocking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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