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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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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찬경 |
참여연구자 | 김기환 , 김영국 , 김석원 , 목진용 , 박춘수 , 함영삼 , 최성훈 , 한영재 , 김상수 , 이태형 , 권혁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10 |
과제시작연도 | 2005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0700002684 |
과제고유번호 | 1500000497 |
사업명 | 고속철도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지난 4년 동안 과제의 연구개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신뢰성 평가 분야, 성능 검토를 위한 계측시스템 분야, 복합운송시스템 분야, 안정성 신뢰성 확보를 위한 기반기술 분야로 나누어 연구가 추진되었으며, 각 분야 및 연도별로 연구개발 내용 및 범위는 다음과 같다.
□ 1차년도 (2002.12-2003.10)
연구목표 및 연구내용 및 범위
- 고속철도시스템 신뢰성 평가기법 조사 및 Data 수집
○ 신뢰성 평가 기법 조사
○ 신뢰성 데이터 수집
○ 고장정보 관리체계(FRACAS)설계
- 고속철도시
This project aims to prove the performances and to stabilize the systems of the Korea high-speed train(KHST) which has been developed through the G7 Project. Also considered in this research is to show the reliability growth of the train system and its sub-systems.
The major results of this y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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