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탁민제 |
참여연구자 | 장대수 , 조신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08 |
주관부처 | 국방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
등록번호 | TRKO200700002725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무인항공기.충돌회피.퍼지 시스템.Unmanned Aerial Vehicle(UAV).Collision Avoidance.TCAS-II.Rules of the Air.Fuzzy system. |
본 보고서에서는 무인기용 충돌회피 방법으로서 TCAS-II 알고리즘 및 Rules of the Air에 기초한 CARA 알고리즘을 설명하고, 시뮬레이션 수행을 통해 프로그램을 검증하였다. TCAS-II와 관련된 프로그램은 TCAS-II의 본래의 설계 목적에 맞게 무인기의 수직 회피 역할을 수행하였다. 'TCAS-II 공중 장치를 위한 최소 운용 성능 표준'인 DO-185A가 제공하는 의사코드를 프로그램으로 구현하였고, 주어진 305개의 시나리오에 대한 결과를 검증하였다. Rules of the Air와 조종사의 경
In this document we explain the TCAS-II algorithm as well as CARA algorithm based on Rules of the Air as a method of collision avoidance for Unmanned Aerial Vehicles and verify the computer program by simulation. The program related with TCAS-II, according to its original objective, roles as vertica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