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원자력연구소 Korea Atomic Energy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윤철 |
참여연구자 | 민병주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02 |
등록번호 | TRKO200700003177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중수로, 안전해석, 감속재, 과냉각도, CFX4-CAMO.CANDU-6, Safety Analysis, Moderator, Subcooling, CFX4-CAMO. |
칼란드리아 용기 내 감속재 유동의 과도해석을 위한 3차원 전산유체역학 모델인 CFX4-CAMO가 상용 코드인 CFX-4.4를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이 해석모델의 궁극적 목적은 사고과도 중 감속재의 지역적 과냉각도를 평가하기 위한 것으로서, 얻어진 감속재 과냉각도는 PT/CT 접촉점 온도와 더불어 칼란드리아 관 표면에서 막비등이 일어나는지 판별하기 위한 주요변수가 된다. 같은 목적을 위해, 카나다에서는 1990년대까지 PHOENICS 범용 전산유체역학 코드를 사용해 오다 최근에 감속재 해석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MODTURC-CLAS
A 3-D CFD model, CFX4-CAMO, was developed for the transient simulation of the moderator circulation inside the Calandria vessel, based on a commercial code CFX-4.4. The final purpose of this analytic model is to estimate the local moderator subcooling during LOCA transients, which is the main param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