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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원자력연구소 Korea Atomic Energy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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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06 |
등록번호 | TRKO200700003816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중수로, 이상유동, In-Bay Inspection, 기체 핵분열생성물, DN 측정방법, 감마선 검출방법.CANDU-PHWR, Two Phase Flow, In-Bay Inspection, Gaseous Fission Product,DN Measurement Method, Gamma-Ray Detecting Method. |
현재까지 중수로형 원자로의 핵연료 채널에서의 24 kg/s 이상의 고유량 이상류로 인한 핵연료관과 핵연료다발의 파손 혹은 제원 변화를 측정한 실증자료가 없는 상태이다. 국내 원자력 안전규제 실무 기관인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KINS)에서는 중수원전(CANDU-6)에서의 고유량 이상유동 핵연료관과 이 이상유동 영역내에서 연소된 핵연료다발의 손상 및/혹은 성능 거동에 대한 규명을 요구한바 있다. 따라서, 핵연료관내 고유량 이상유동이 핵연료다발의 마모율에 미치는 영향을 원전 수조내 핵연료 검사(In-bay Inspection) 등의 방법을
Up to now, there are no reports on the experimental data of dimensional changes and/or failures of the CANDU pressure tubes and fuel bundles irradiated in the region of two-phase high flow of more than 24 kg/s in the fuel channel. When KINS reviewed the Final Safety Report of WNPGSs(Wolsong Nucl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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