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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홍익대학교 Hongik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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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경창 |
참여연구자 | 송임영 , 이형석 , 윤상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08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
등록번호 | TRKO200800000515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데이터마이닝.고객관계관리.모형.의사 결정트리.연관 규칙.KISTI.datamining.CRM.model.decision tree.associationrule. |
·KISTI CRM 을 위한 데이터마이닝 모형 개발
- 고객 세분화
- 고객 분류
- 서비스, 콘텐트, 키워드 기반 연관성 분석
·고객의 행동 기반을 고객의 가치 판단 기준으로 하여 행동 기반 고객 세분화 수행
- 유사한 특징을 가진 고객 군집으로 군집화 수행
·같은 군집에 포함된 고객의 주 활용 서비스 판단을 위하여 전공, 직종, 학력으로 고객 분류
·주 활용 서비스, 콘텐트, 키워드 기반 연관성 분석
·분석된 연관성을 이용하여 정보 검색의 편리성을 위한 활용 방안 제시
III. Content and scope of the study
The research on the data mining model/technique for KISTI CRM consists of the following four phases: ①Research and·Analysis ②Model Design ③Data Mining Model Evaluation ④Application Plan for Model
·First phase : Research and Analysis
○ To study and a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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