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사례조사 및 분석연구
A case study and analysis research for improving the customer satisfaction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연구책임자 오세종
참여연구자 윤상호 , 허대중 , 박현민 , 박미연 , 장옥진 , 정성훈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8-03
주관부처 과학기술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등록번호 TRKO200800000911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본 연구는 과학기술부의 고객만족도 수준을 측정하고, 조사결과의 함의와 만족도 제고를 위한 방안을 제시한다. 과학기술부 고객만족도 조사는 크게 외부고객만족도 조사와 내부고객만족도 조사로 측정되었다. 외부고객만족도 조사는 과학기술부 각 각 부서별 고객에 대해 온라인 조사로 진행되었으며, 내부고객만족도 조사는 과학기술부 각 부서별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자기기입식조사(Self-administered interview)방법으로 진행되었다. 각 부서별 만족도 수준 비교 및 고객의 소리(VOC:Voice of Customer)를 분석하여 조사결

Abstract

This research measures the customer satisfaction level of the ministry of Science and Technology, and shows what the results thereof represents as well as a way to promote the satisfaction of customers. This case study was conducted according to two different investigations, the study on external cu

목차 Contents

  • I. 조사 개요 ... 7
  • 1. 조사의 목적 ... 8
  • 2. 조사의 설계 ... 9
  • 3. 조사의 주요 내용 ... 10
  • 4. 조사결과 분석방법 ... 11
  • 5. 응답자 특성 ... 13
  • II. 조사결과 요약 ... 15
  • 1. 종합만족도 ... 16
  • 2. 실국별.부서별 고객만족도 ... 17
  • 1. 주요 실국별 고객만족도(상위 5개 실국) ... 17
  • 2. 주요 부서별 고객만족도(상위 5개 부서) ... 17
  • III. 조사결과 분석 ... 18
  • 1. 외부고객 만족도 분석결과 ... 19
  • 1. 외부고객 만족도 항목별 평가지수 ... 19
  • 2. 외부고객 만족도 측정항목별 중요도 분석 ... 20
  • 3. 외부고객 특성별 만족도 분석 ... 20
  • 4. 외부고객 만족도 개선요인 분석(Portfolio Analysis) ... 21
  • 5. 외부고객 개선 요구사항(VOC) ... 22
  • 6. 외부고객 개선 요구사항(VOC)-상/하반기 ... 23
  • 2. 내부고객 만족도 분석결과 ... 28
  • 1. 내부고객 만족도 항목별 평가지수 ... 28
  • 2. 내부고객 만족도 측정항목별 중요도분석 ... 29
  • 3. 내부고객 특성별 만족도 분석 ... 29
  • 4. 내부고객 만족도 개선요인 분석(Portfolio Analysis) ... 30
  • 3. 부서별 고객만족도 분석 결과 ... 31
  • 4. 총평 ... 129
  • 1. 전체 ... 129
  • 2. 외부고객 만족도 ... 130
  • 3. 내부고객 만족도 ... 131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