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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이플러스티 Enviroment Plus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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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동선 |
참여연구자 | 이종민 , 유원열 , 김일중 , 김용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8-03 |
과제시작연도 | 2007 |
주관부처 | 환경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환경기술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0800006767 |
과제고유번호 | 1485005946 |
사업명 | 차세대핵심환경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다중이용시설.지하철.실내공기질.탄산가스.오염지표.Subway.Carriage.IAQ.CO2.Index. |
지하철 객차 내부는 다중 이용 시설이지만 공기질에 대한 연구는 전무한 상태에서 본 연구는 시작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외국 실태 조사를 통해서 홍콩 메트로의 레벨 1 및 레벨 2의 객차 내 공기질 관리 규정을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하였으며 환경부는 2007년부터 동일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할 것을 국내 관련 기관에 처음으로 권고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서 2개년도에 걸쳐 서울시 지하철 1호선
By the above reason, development work of IAQ control unit for subway carriage has been peformed during the last three years, by EplusT Co. Ltd., and Hanyang Univ. From the planning through the last results, the whole procedure and activity are described here, in detail.
EplusT Co., Ltd. and Ha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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