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이대길 |
참여연구자 | 허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10 |
과제시작연도 | 2002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800067420 |
과제고유번호 | 1350004010 |
사업명 | 목적기초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충격시험.경량 구조.경량 구조.충돌 안전성.접착 조인트.고속재료 시험기.동적 물성치.홉킨슨 바 시험기.단열 전단밴드.Impact test.Lightweight structures.Adhesive joint.Crashworthiness.Composite sandwich structures.High speed material testing machine.Dynamic material property.Dynamic material property.Adiabatic shear band. |
본 연구의 목적은 고속 운송용 차체의 구조를 금속과 고분자 기지 섬유강화 복합재료로 설계, 제작하였을 때의 동적거동 및 충격에너지 흡수특성을 파악하여 차량경량화 및 충돌 안전성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고속 운송용 차체의 구조를 금속과 고분자 기지 섬유강화 복합 재료로 설계, 제작하였을 때의 동적거동 및 충격에너지 흡수특성을 파악하여 차량 경량화 및 충돌 안전성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복합재료의 중변형률 속도 범위에 대한 강도를 획득하였으며, 최대 시험 속도가 30 m/sec 이상
The dynamic behavior and impact energy absorption capabilities of metal and fiber reinforced polymeric matrix composite structures for high speed transportations were investigated to improve the crashwothiness and to obtain the weight reduction.
The dynamic behavior and impact energy absorption c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