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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대학교 Hankuk Aviatio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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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구자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05 |
과제시작연도 | 2003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학술진흥재단 Korea Research Foundation |
등록번호 | TRKO200800067810 |
과제고유번호 | 1350017611 |
사업명 | 지역대학우수과학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초임계 상태.연소 시스템.연료 액적.액적 기화.열역학적 물성치.강제 대류.실기체 효과.비정상 기화.예조건화.supercritical condition.combustion devices.fuel-droplet.droplet vaporization.thermodynamic properties.forced-convection.real gas effects.transient vaporization.preconditioning. |
초임계 상태에서 연료액적의 기화에 관여되는 물리적 특성을 규명하고자 한다. 먼저 주위 유동이 없이 정지한 초임계 상태에서의 비정상 연료 액적의 기화 특성을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강제대류가 있을 때 초임계 상태에서 압력 변화와 주위 유동이 연료 액적의 기화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다.
초임계 상태에서 연료 액적의 기화 특성을 밝히기 위해, 첫째로 주위 유동이 없이 정지한 초임계 상태에서 연료액적의 기화 특성을 수치 해석한다. 액상과 기상 모두에서 비정상의 질량 보존식, 모멘텀 보존식, 화학종 보존식을 기술하였고, 이를 기초로 하
We have studied the physical mechanisms associated with droplet vaporization at supercritical condition. The objectives are to acquire the fundamental understanding of physical mechanisms in supercritical transient vaporization of the hydrocarbon fuel droplet in quiescent and forced convective envi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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