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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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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홍성걸 |
참여연구자 | 이정윤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10 |
과제시작연도 | 2006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800068581 |
과제고유번호 | 1350012380 |
사업명 | 특정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5-01-08 |
키워드 | 철근 콘크리트.항복 후 변형능력.한정연성도.전단강도.반복하중.파괴 메커니즘.reinforced concrete structures.post yield deformability.limited ductility.shear strength.cyclic load.failure mechanism. |
-콘크리트의 강도 저감과 연성능력 관계 파악
-철근콘크리트 연결보의 변형능력 모형 개발
-철근콘크리트 접합부 변형능력 예측 모델개발
연결보의 변형 능력에 대한 실험을 통해 변형 모형을 제시하였다. 경간-깊이비, 휨철근비, 전단 철근비를 변수로 하여 연결보의 거동을 평가하였다. 전단 지배 부재인 연결보는 아치작용과 트러스 작용으로 전단력에 대해 저항하는데 실험 결과를 통해 전단력을 두 작용의 구분과 항복 강도 발현 이후 소성 변형에 따른 두 작용의 구성비 변화에 대해 분석하였다. 휨 철근의 부착-미끄러짐에 의해 결정되
- Prediction of the mechanism between concrete strength reduction and ductility capacity of RC members
- Present a model of deformation for RC coupling beams
- Provide a model of ductility capacity of RC beam-column assembles
An experimental investigation on the behavior of reinforced conc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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