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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전남대학교 Chonnam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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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영길 |
참여연구자 | 노수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10 |
과제시작연도 | 2002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800068721 |
과제고유번호 | 1350016454 |
사업명 | 목적기초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커먼레일 시스템.인젝터 어셈블리.공급펌프.디메틸에테르(디엠이).DME 분사율 메터.DME 분사량 메터.연료분사장치.분사펌프.노즐&노즐홀더.Common rail system.Injector assembly.Supply pump.Dimethyl ether(DME).Injection rate meter.Injection quantity meter.Fuel injection equipment.Injection pump.Nozzle&Nozzle holder. |
기존 디젤엔진에 적용하는데는 풀어야 할 많은 과제가 있는데 가장 어려운 부분이 연료공급 장치 및 분사장치가 있다. 왜냐하면 DME연료특성에서 알 수 있는 바와 같이 현재 디젤 연료 분사장치로는 연료자체 점도(0.15kg/m-s)가 디젤 연료보다 낮아 기존 방식에서는 플런저나 니들밸브작동에 있어서 유막형성이 되지않아 마찰부분에 고착가능성이 있고, 외부환경과 압력에 따른 DME연료 공급라인에 베이퍼록발생 가능성이 있어서, 이를 최적화 시켜주는 공급장치가 필요하다. 이런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지 않고는 DME엔진개발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There are many challenging problems to apply it to conventional engines, the most difficult matter is in fuel supply appliance and injection unit. Actually the DME has a lower viscosity(0.15kg/ms) than diesel oil, so if the DME is used in existing machinery, it can be adhere to the part where the f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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