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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동아대학교 Donga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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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성식 |
참여연구자 | 하종률 , 서용권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11 |
과제시작연도 | 2005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800069286 |
과제고유번호 | 1350014483 |
사업명 | 특정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5-01-08 |
키워드 | 활성라디칼.정적연소기.CNG.엔진.부실.희박연소.Active radicals.CVC.CNG.Engine.Sub-chamber.Lean burn. |
자동차의 배기 및 이산화탄소(효율 포함)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HCCI 엔진과 활성라디칼을 이용한 CAI 기술을 접목하여 완성함.
부실에서 분출되는 라디칼을 포함한 각종 연소생성물을 광계측하여 부실에서의 분출 이후 주실 내 거동을 관찰하고 연료의 옥탄가를 바꾸어가며 연료특성과의 연관성도 고찰하였다. 한편, RI 방식을 적용한 HCCI/CAI 엔진 개발에 있어 부실의 잔류가스 소기의 어려움으로 발생하는 엔진 사이클 변동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본 연구는 연소실 내 CNG 직접분사 방식을 이용하고자 하였다. CNG 직접분사를
To develop a novel combustion technique for a clean engine having a high efficiency and solving the emission problems by using an activated-radical injection method in conventional CNG engines
Experimental basic research utilizing a CVC has been accomplished to simplify the complicated combus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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