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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대학교 Hankuk Aviatio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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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장조원 |
참여연구자 | 김학봉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10 |
과제시작연도 | 2003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800069346 |
과제고유번호 | 1350022284 |
사업명 | 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풍동실험.근접후류.난류강도.레이놀즈수.에어포일.분리.wind tunnel testing.Near Wake.turbulence intensity.Reynolds number.airfoil.separation. |
평판 실험의 경우 대칭 후류는 기존의 상사곡선에 후류의 중앙에서 잘 일치하였으나 후류의 경계부분과 평판 매우 가까운 부근에서는 일치하지 않았다. 본 연구에서 평균속도분포는 Gaussian 분포로 나타낼 수 있었으며 뒷전의 유한한 두께와 와류 흘림(vortex shedding)으로 인하여 뒷전이 뾰족한 평판(splitte flat plate)에서 발생된 결손속도 보다 크게 나타난다. 비대칭 후류의 경우에 Gaussian 분포로 표현된 평균속도 분포는 중심 부근에 속도가 빠른 쪽으로 이동하였으며 f (
It is found that the symmetric wake collapses well to the universal profile in the central part of the wake except both in the edge of wake and in the very closed region from trailing edge in flat plate experiment. In study, similar profile of mean velocity distribution can be presented Gaussian d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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