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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부경대학교 Pukyong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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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국승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2-10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900070593 |
사업명 | 기초과학연구사업>지역대학우수과학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내진해석모델.거동계수.내진설계.단순모델.탄성한계.기능수행수준.파괴메카니즘.동적안정성한계.붕괴방지수준.seismic analysis model.behavior factor.earthquake resistant design.simple model.elastic limit.serviceability limit state.failure mechanism.dynamic stability limit.no-collapse requirement. |
이 연구의 목표는 중약진지역에 위치한 교량의 내진설계를 현행 시방서인 도로교설계기준을 적용하여 수행하면서 내진설계의 목적인 기능수행수준과 붕괴방지수준을 만족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므로 내진설계모델 및 거동계수를 결정하고 적용타당성을 검토,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1. 일반도로교의 내진해석에 적용하는 해석모델 설정 기본설계단계와 실시설계단계의 해석모델 중 적합한 내진해석모델의 설정
2. 해석대상교량의 거동계수 결정 2.1 해석모델 및 입력지진: 비선형거동을 반영할 수 있는 해석모델의 설정과 중약진지역에 적합한 인
Research purpose is to provide earthquake resistant design method satisfying the design objective - serviceability limit state and no-collapse requirement by applying 'Design criteria for roadway bridges' for bridges in low to moderate seismic region. Therefore seismic analysis model and behavior f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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